와디즈

배송 정책

와디즈(주)의 배송 정책을 규정합니다.

업데이트 노트
  • 본 정책은 2024년 3월 12일부터 시행됩니다.
  • 개정 2024.03.05
  • 개정 2023.01.13 이전 정책 보기

2023년 이전 정책보기
  1. 1. 배송 정책
  2. 2. 배송 정책의 범위
  3. 3. 배송 정책의 내용
    1. 3.1 제공예정일 설정
    2. 3.2 배송의 완료
    3. 3.3 유형리워드의 미배송
    4. 3.4 무형리워드의 미제공
    5. 3.5 프로젝트 종료일 이후 11개월 미배송 또는 미제공
  4. 4. 미배송 및 미제공에 따른 환불 절차

1. 배송 정책

와디즈㈜(이하 "와디즈")는 배송에 대한 예측 가능성을 확보하고 장기 배송 지연을 감소시킴으로써 신뢰있는 펀딩 및 프리오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배송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메이커는 프로젝트 종료일로부터 11개월 이내에 제품 수량에 따른 생산 일정을 고려하여 리워드 제공예정일을 지정하여 프로젝트 페이지에 기재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제공예정일이란 유형리워드(재산 가치가 있는 물건 형태의 리워드를 의미함)의 경우 해당 리워드를 발송할 예정일을 의미하며, 무형리워드(유형리워드 외의 리워드로서, 제공되는 무형의 서비스 자체를 의미하며 여행, 공연, 강의, 항공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않음. 단, 프리오더의 경우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무형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가 포함)의 경우 해당 리워드가 실제로 제공될 예정일을 의미합니다. 리워드가 2회 이상 제공되는 경우에는 최초로 제공되는 리워드의 제공예정일을 의미합니다.

(리워드별 제공예정일 예시)

  • 여행 : 여행 출발 예정일
  • 공연 : 공연 예정일
  • 항공 : 항공기 출발일
  • 5회차 강의 : 최초 1회차 강연 예정일
  • 미술품 정기 구독 : 최초 1회차 미술품 발송 예정일

2. 배송 정책의 범위

배송 정책은 와디즈에 개설된 펀딩 및 프리오더 프로젝트에 적용되며 그 외의 서비스는 본 정책의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본 정책은 프로젝트 진행 기간 내 성공한 프로젝트의 리워드 배송 및 제공에 관한 기준을 설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리워드 배송 또는 제공 지연은 개별 반환의 사유가 될 수 있으며, 리워드 미발송은 일괄 반환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3. 배송 정책의 내용

3.1 제공예정일 설정

  1. 메이커는 프로젝트 종료일 이후 11개월 이내에 제품 수량에 따른 생산 일정 등을 고려하여 리워드 제공예정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슈퍼얼리버드, 얼리버드 또는 제품구성에 따라 제공예정일을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배송 정책 발송예정일 설정
  2. 지정된 제공예정일은 프로젝트 시작 전 프로젝트 페이지에 명확히 명시되어야 하며, 만약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프로젝트 진행 기간 중 제공예정일 변동이 필요한 경우 서포터들에게 정정 공시를 하여야 합니다.

3.2 배송의 완료

  1. 메이커의 전산상 배송완료 처리와 무관하게,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기준에 따라 배송완료 여부를 판단합니다. 아래 각 호의 배송완료 기준을 충족하지 않음에도 메이커가 고의 또는 과실로 배송완료 처리를 함으로써 정산금을 부당하게 지급받은 경우 회사에 해당 정산금을 반환해야 하며, 부정 이력 등록 등 서비스 이용상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1. 펀딩 및 프리오더 프로젝트에서 유형리워드의 분할 배송 또는 무형리워드의 분할 제공 등 리워드 구성품이 나누어 제공되는 경우, 모든 리워드 구성품이 전체 서포터에게 전달 완료된 시점
    2. 펀딩 및 프리오더 프로젝트에서 일정 기간 동안 다회에 걸쳐 제공되는 리워드인 경우(정기구독을 포함한다), 해당 리워드를 이용 또는 예약할 수 있는 수단이 전체 서포터에게 전달 완료된 시점

3.3 유형리워드의 미배송

  1. 지정된 제공예정일까지 유형리워드가 "발송 또는 발송준비중 상태"에 있지 않은 경우, 서포터는 제공예정일 다음날부터 법에서 정하는 채권의 소멸시효 완성 전까지 환불 신청 버튼을 통해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메이커가 해당 리워드의 발송 처리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와디즈 및 서포터 등 제3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메이커가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배송 정책 배송 지연
  2. 발송준비중 상태에서 2일이 경과한 날까지 리워드가 발송되지 않는 경우, 해당 리워드는 다시 "미발송 상태"로 간주되어 서포터는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배송중 상태에서 10일이 경과한 날까지 배송완료로 변동이 되지 않을 경우, 해당 리워드는 "배송완료"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일 배송완료 상태임에도 리워드를 배송받지 못한 경우, 서포터는 '리워드 미수령'을 사유로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지정된 제공예정일까지 리워드가 발송되지 않아 배송이 지연된 리워드라 하더라도, 리워드가 발송된 이후에는 배송 지연을 사유로 환불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배송 지연을 이유로 환불 신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 서포터는 반드시 리워드 발송 전에 환불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리워드 자체의 특성상 최초로 지정되었던 제공예정일에 제공되어야만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것으로 합리적으로 판단될 수 있는 경우(예 : 생일 파티 용품이 생일이 지난 후에 발송된 경우 등) 또는 하자를 비롯하여 환불 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환불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리워드 발송 이후에도 환불 절차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3.4 무형리워드의 미제공

  1. 지정된 제공예정일까지 무형리워드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서포터는 제공예정일 다음날부터 법에서 정하는 채권의 소멸시효 완성 전까지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메이커가 해당 리워드의 발송 처리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와디즈 및 서포터 등 제3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메이커가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2. 지정된 제공예정일까지 리워드가 제공되지 않아 제공이 지연된 리워드라 하더라도, 지정된 제공예정일 이후에 리워드가 제공된 이후에는 제공 지연을 사유로 환불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제공 지연을 이유로 환불 신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 서포터는 반드시 리워드를 제공받기 전에 환불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하자를 비롯하여 환불 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별도의 환불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리워드가 제공되었다고 하더라도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3.5 프로젝트 종료일 이후 11개월 미배송 또는 미제공

프로젝트 종료일 이후 11개월이 도과할 때까지 리워드가 발송 또는 제공되지 않는 경우, 환불 등의 방법을 통한 서포터 보호의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서포터가 개별적으로 환불을 신청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와디즈가 직접 환불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미배송 및 미제공에 따른 환불 절차

  1. 지정된 제공예정일까지 리워드의 발송 또는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제공예정일 다음날부터 미배송 또는 미제공에 따른 환불 신청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서포터는 법에서 정하는 채권의 소멸시효 완성 전까지 환불을 신청하여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2. 제공예정일 도래 전이라도 지정된 제공예정일보다 리워드 배송이 지연될 것이 명백히 예상되어 서포터 보호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서포터의 결제 취소 요청에 따라 결제 취소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3. 개별 반환과 관련된 절차는 환불 정책 중 개별 반환 절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맨위로